이미지 제공: Karan Bhatia

파형강관

Steel Corrugated Pipe

파형강관은 최근 배수관 건설 시 증가하는 비용과 인력난,

환경문제의 인식 재고로 기존 콘크리트 배수관의 대체재로 개발된 우수한 배수 구조물입니다.

높은 외압강도 및 구조적 안정성, 우수한 내구성과 경제성으로 시공이 용이합니다.

[1280px]제품소개.jpg

​파형강관의 특성 및 장점

미국 인디아나주 크로우포드빌시에서 개발된 후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사용되고 있으며 오배수 분리경향으로 그 사용영역은 점차적으로

확대되어 배수관 수요의 60%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. 이에 현대메탈(주)는 포스코의 배수관용 아연도 강판(KS D3506)개발에 힘입어

미국 PRD회사의 첨단장비를 갖추고 미국 ASTM A760 및 KS D3590 표준에 적합한 파형강관을 전국공단 및 택지조성, 도로,골프장, 아파트

건설공사, 복합레저타운 건설현장 등에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.

높은 외압강도

​파형강관은 가요성(FLEXIBLE)관이라는 특징 때문에 지하매설 시 하중은 관 주위에서 등분포되며 뒤채움 토칭링(RING)은 구조물로써 횡하중이 반력되어 유연성과 높은 외압강도를 유지합니다.

파형강관.png

시공의 용이성과 경제성

기존 콘크리트 배수관보다 단위 중량이 1/10 정도로 최소의 터파기, 적은 인력과 소형장비투입 및 최소의 연결개소와 간단한 연결 방법으로 시공이 간편하고, 무게가 가벼워 취급이 용이하여 관체의 파손염려가 없어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우수한 내구성

원재료는 POSCO에서 KS D3506 표준에 의해 용융아연도금(600g/㎡) 강판을 사용하여 내부식성이 우수하고 내구수명은 100년의 사용역사를 가진 미국 등지에서 최소 50년 이상의 내구연한이 입증되어 100년 이상의 내구 수명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.